253월/19

[ETS강좌] 예전음악으로의 초대 – 예전 발성 마스터 클래스

 

예전다운 예전적 예배를 드리려면 어떻게 발성해야 할까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음악대학, 레겐스부르크음대의 발성 훈련을 서울에서 받아보세요!

바로 수강신청! → https://bit.ly/2ugcDfO

오늘날 한국교회 현실에서는 다양한 이유로 예전에 대한 관심이 부쩍 커졌습니다. 한국루터란아워는 작게나마 이에 부응하여 ETS 세미나 <예전음악으로의 초대>를 기획·진행합니다. 독일 레겐스부르크에서 신학을 공부하신 최준혁 박사님(기독교한국루터회 목사)과 음악을 공부하신 이초롱 선생님을 모시고, 예전다운 예전을 실천하기 위한 여러가지 준비, 특별히 발성을 함께 익혀나갈 것입니다. 특히, 이초롱 선생님이 공부를 마치신 레겐스부르크음대(HfKM)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음악대학으로 명성이 높습니다. 루터교와 더불어 한국교회 전체를 위해 마련된 이번 연속강좌를 통해, 평소 예전에 관해 느끼던 예배의 갈증을 시원하게 해소하시기 바랍니다.

한국교회에서는 일반적으로 월요일에 목회자들이 쉼을 갖지요. 5월 첫 주부터 4주간,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두 시간 동안 강연과 마스터 클래스가 이루어집니다. 루터교 목회자, 그리고 예전적인 예배를 실천하시는 모든 공동체의 전도사와 사역자분들을 모십니다. 뿐만 아니라 뜻과 시간만 맞으신다면, 본 강좌에 참석하고자 하시는 누구나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마스터 클래스 진행 일정>
5월 6일 – 예전의 구성 요소와 개요 (최준혁 박사/레겐스부르크대 조직신학) – 중앙루터교회 활동실
5월 13일 – 예전 음악 이론 (이초롱 선생/레겐스부르크음대 교회음악 외) – 중앙루터교회 활동실
5월 20일 – 예전 발성 마스터 클래스1 (이초롱 선생) – 중앙루터교회 본당
5월 27일 – 예전 발성 마스터 클래스2 (이초롱 선생) – 중앙루터교회 본당

일시 : 5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2시에서 4시까지 두 시간

장소 : 중앙루터교회 (서울특별시 용산구 소월로2길 21-11 3층 활동실, 4층 본당)

수강료 : 40,000원 *매 강연마다 다과가 제공됩니다.

수강신청 : https://bit.ly/2ugcDfO

문의: 한국루터란아워 / Tel. 02)318-3346 / info@korealutheranhour.org

143월/19

박재홍군 2019 야마하 라이징 아티스트 콘서트(3/23) 출연

 

2019 야마하 라이징 아티스트 콘서트가 3월 23일(토) 19:00에

야마하뮤직커뮤니케이션센터-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298, 2층(푸르덴셜타워)에서 열립니다.

 

참여신청 :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선착순 입장(kr.yamaha.com)

문의 : 02-3467-3381, 3390

자세한 정보는 https://kr.yamaha.com/ko/news_events/2019/20190312_risingconcert.html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일정 및 프로그램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차비 지원이 불가하오니 가능한 한 대중교통을 이용 바랍니다.

*예약 신청 후 연주 당일 불참 고객은 다음 공연 시 예약 신청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22월/19

 

2019년 2월 21일(목) 기독교한국루터회 디아코니아에서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서울시 종로구 창신3동에서 연탄 봉사를 마쳤습니다.

많은 격려와 기도 부탁드립니다.

251월/19

■ 한국루터란아워 신간 안내 ■

2019 사순절 묵상집 < 수난에 동참하는 사람들People of the Passion>을 소개합니다!

지금 바로 주문하러 가기^_^ → https://bit.ly/2WeAxVZ

(2월 24일까지 선주문은 1권만 사도 무료배송!!)

“주님께서는 그리스도가 나기 오래 전부터 당신의 아들을 어떻게 보내주실 지 준비하셨습니다. 인류가 원죄를 지었어도, 이스라엘 민족이 잇따라 순종하기를 거부하여도 주님은 신실하셨습니다. …예언자나 제사장, 왕이나 종 또는 군인을 비롯해 모든 사람이 각자의 역할을 가지고 예수님의 수난이라는 극적인 사건에 동참합니다. 그런 평범한 인물들 가운데서 우리 자신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그들과 우리 모두, 구원자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_ 본서 소개 中

지난 대림절 묵상집에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2019년 사순절 묵상집 < 수난에 동참하는 사람들People of the Passion>을 선보입니다.

본 묵상집은 Lutheran Hour Ministries에서 제작·배포하는 것으로 한국루터란아워에서는 의미를 최대한 살린 번역을 최소한의 비용으로 만나보실 수 있게 하였습니다.

사순시기 동안 그리스도인은 희망의 근원이 되시는 주님의 부활을 기다립니다. 우리 각자를 당신의 수난에 동참하도록 부르시는 주님을 전하는 이 작은 묵상집이, 속하신 신앙공동체 안팎에서 사순절을 경건하고도 뜻깊게 보내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주문하러 가기: https://bit.ly/2WeAxVZ

영어 원문 보러가기: https://bit.ly/2HmhLbR (무료 제공)

* 권당 가격 : 4,000원 / 2권 이상 주문시 무료 배송 / 20권 이상 주문시 40% 할인해드립니다.

* 2월 24일까지 선주문 기간입니다. 선주문 기간에 신청하시고 입금해주시면 1권을 주문하셔도 무료로 배송해드립니다. 배송은 2월 25일부터 시작됩니다!

 

문의 : 한국루터란아워 02-318-3346